Life In Story

 

 

걸그룹 스텔라 출신 가영이 예능프로그램 '미쓰백'에 출연해서 한 말이 연일 후폭풍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전 소속사 대표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스텔라 소속사 디엔터테인먼트파스칼 최병민 대표는 '미쓰백'을 보고 "가영이 하는 이야기를 들었고, 틀린 부분들이 있다" 고 밝혔다.

 

지난 8일 방송된 '미쓰백'에서 가영은 과거 스텔라 활동 당시의 이야기를 꺼냈다. 트라우마를 남긴 '19금' 섹시 콘셉트 활동 이유부터 SNS를 통해 받는 도를 넘어선 메세지, 트라우마를 남긴 의상 등에 대해 이야기 했다. 

 

특히 가영은 '19금' 섹시 콘셉트에 대해 "뮤직비디오를 찍으러 갔는데 의상이 바뀌어 있었다. 절대 못 입는다며 강력하게 거부 의사를 밝혔지만 사진 한 번 찍고 생각해보자고 해 찍었다. 대표도 사진을 보더니 이상하다고 했다. 그런데 그 사진이 나갔다" 고 밝혔다.

 

또한 가영은 정산에 대해서도 "7년 동안 활동하면서 1000만 원도 못 받은 것 같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들은 백지영은 "돈도 안 줬어?" 라며 분노, 눈물을 흘리기까지 했다.

 

 

 

 

 

 

 

가영의 이 같은 발언에 최병민 대표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최병민 대표는 '19금 콘셉트'에 대해 "당시 섹시 콘셉트로 활동한 그룹이 많았다. 우리도 하긴 했지만 심의가 19금으로 나와서 그렇게 진행하게 됐다. 일할때 멤버들에게 강압적으로 한 적은 없다. 섹시한 걸 해본 적이 없어서 화장, 옷 등 스타일링을 함께 이야기하고 상의하면서 진행했다. 멤버들이 싫다고 한 것도 크게 없었다" 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방송에 나온 의상 역시 민감한 문제이기에 멤버들, 부모님들에게도 동의를 구했다. 일부 멤버 부모님께서는 '더 섹시한 콘셉트로 가야한다'고 주장했지만, 우리는 계약서에 명시한 것대로 준수하면서 의견을 참고하며 진행했다" 고 덧붙였다.

 

최병민 대표는 '정산'과 관련해서도 "손익분기점이 넘지 않았는데 정산을 해줬고, 정산 금액도 1000만 원이 넘는다" 고 강조하며 "계약 상으로는 손익 분기점이 넘어야 수익을 준다. 그럼에도 용돈, 월급 개념으로 지원을 많이 했다. 레슨, 제작비 등 데뷔 때부터 멤버들에게 돈 한 푼 받지 않았다. 1000만 원도 안된다는 건 가영 본인의 생각일 뿐이다" 고 말했다.

 

 

 

 

 

 

 

 

특히 최병민 대표는 "화장품 광고 계약을 한 상태에서 멤버들이 회사에 이야기하지 않고 PPL을 받았는지, 돈을 받았는지 모르겠지만 진행한 일이 있다. 그 일로 인해 계약 위반으로 패소한 뒤 회사 통장이 압류 당하는 등 어려운 상황이었다. 계약 상으로는 계약 위반이기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지만 문제 삼지 않았다. 모든 책임을 내가 안고 계약 종료되는 순간 이별했다. 회식 때 '일이 잘 안풀려서 미안하고, 회사도 열심히 했는데 성과를 내지 못해 아쉽다' 고 하며 헤어졌다. 만약 정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 소송을 제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 고 주장했다.

 

무엇보다 최병민 대표는 "방송사에서 소속사에 아무런 조사 없이 그냥 출연자가 한 말을 가지고 사실인냥 내보낸 게 유감스럽다. 방송에 공정성이 있어야 하지 않느냐. 가영이 말한 것을 사실인 듯 내보낸 부분에서 무슨 의도로 방송을 제작 하는지 궁금하다. 만약 이후에 더 피해가 오는 상황이 생기면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MBN '미쓰백' 측은 "일단은 기본적으로는 아직 사실 대응할 게 없다고 생각한다. 이유는 가영이 말한 사건이 없었던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고 밝혔다.

 

'미쓰백' 측은 "문제는 이 사건을 어떻게 바라보느냐는 것이다. 야한 옷을 입게 했는데 가영은 팀을 위해서 했지만 싫었다는 것이고, 대표는 그때 의견을 묻긴 했지만 팀의 성공을 위해 콘셉트를 그렇게 잡았던 것이다" 라며 "정산에 관해서도 어떤 이유에서 그 금액을 준 것이냐는 부분은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다르다" 며 "팩트가 아닌 부분으로 방송을 했다면 어떤 입장이 있겠지만, 각자 시선에 따른 논란이기에 이렇다 할 입장이 있다고 말씀드리기 어렵다" 고 덧붙였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