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n Story

 

 

래퍼 마이크로닷이 전격 복귀를 선언했다. 마이크로닷은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신규앨범에 대한 내용을 팬들에게 알리면서 곧 복귀하겠다는 말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마이크로닷의 복귀를 반기면서도 한편으론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뜻을 거두지 않고 있다. 과연 마이크로닷은 부모님의 '빚투논란' 이후 2년만에 복귀를 선언한 이유는 무엇일까?

 

본인은 잘못이 없으니 복귀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아니면 2년이 지났으니 이제는 복귀를 해도 되겠다고 생각한 것일까? 어느 쪽도 마이크로닷을 아꼈던 많은 사람들에게 치유가 될 만한 시간은 아직은 아니고 복귀선언이 성급했다고 느껴진다. 

 

마이크로닷은 24일 자신의 SNS에 " '프레이어' 9월25일 PM 12 공개되는 앨범이다. 이 앨범에는 내게 주어졌던 지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책임감'이라는 곡을 가장 먼저 들려드리고 싶다." 고 밝혔다.

 

이어 "조심스럽고 한편으론 고민과 걱정이 많았던 작업과정이었지만 용기를 냈다. 부디 그간의 고민과 생각들을 담은 진심이 여러분에게 잘 다가가기를 소망한다" 고 덧붙였다. 그러나 마이크로닷의 복귀를 바라보는 시선은 차갑다. 대중은 그가 언급한 '책임감'과 '진심'에 대해 의구심을 표하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마이크로닷은 2018년 11월 부모의 빚투 논란에 휘말렸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1990~1998년 충북제천에서 젖소농장을 운영하면서 친인척과 지인 14명에게 약 4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도주했다는 의혹에 휘말렸다. 피해자들의 인터넷 제보가 이어지자 마이크로닷은 "사실 무근이며 허위사실에 대해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 이라는 취지의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나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진술이 이어졌고, 충북 제천경찰서도 마이크로닷 부모에 대한 수사재개를 선언했다. 그러자 마이크로닷은 당시 너무 어려서 부모의 사기 행각을 알지 못했고 최근까지도 이런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고 입장을 번복했다. 그러나 과거 피해자가 마이크로닷이 본인에게 사기사건과 관련해 직접 연락을 취했었다고 밝히면서 논란은 가중됐다.

 

 

마이크로닷 부모는 귀국해 조사를 받겠다고 한 뒤 잠적했다. 이에 경찰은 인터폴에 적색수배공조를 요청했다. 그 사이 마이크로닷 부모는 일부 피해자에게 극비리에 접촉, 합의를 시도했다. 문제는 20년전 채무에 대한 원금 변제만 합의조건으로 내걸었다는 것. 피해자들은 20년만에 나타나 원금을 갚겠다며 제대로 된 사과조차 하지 않는 마이크로닷 부모에 대한 울분을 토해냈다.

 

결국 마이크로닷 부모는 2019년 변호사를 선임하고 4월 귀국했다. 이들 부부는 귀국과 동시에 경찰에 체포됐고 "IMF가 터져 어쩔 수 없었다"는 변명을 내놓아 공분을 샀다. 

 

 

 

 

 

 

 

 

2019년 10월 재판부는 부친 신 모씨에게 징역 3년, 모친 김 모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이들 부부는 양형부당을 주장하며 항소장을 제출했지만 올 4월 상고포기서를 제출했다. 이에 원심의 형은 확정됐다.

 

논란 발생 후 야반도주설이 불거질 정도로 잠적해왔던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징역형 확정 후 5월2일 SNS를 통해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나의 부족함으로 상처받으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미흡했던 행동들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하겠다"고 뒤늦은 사과를 전했다.

 

 

그리고 4개월 여만에 복귀까지 선언했다. '책임감'과는 거리가 먼 행보를 보여왔던 그가 '책임감'을 통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는 대체 뭘까. 대중은 과연 마이크로닷의 '진심'이라는 것을 받아들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